토마토 효능<유저



루루12  
   

토마토 효능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 피부미용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
토마토 효능 중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화를 예방해주며,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인데요.
뿐만아니라 체내의 세포가 산화하는것을 방지하고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피부를 맑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루틴성분이 혈관을 튼튼히하며,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여서 피부에 효과적인 자외선차단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비타민C가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의 피부 색소 침착과 피부가 검게되는 현상을 방지하고 피부건강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토마토를 섭취하게되면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이 혈전을 방지하고, 혈행개선을 일으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토마토 효능 중 동맥을 딱딱하게 만드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고 제거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개선하여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으로 부터 우리몸을 보호합니다.
또한 혈액이 충분히 잘 흐를 수 있도록 혈관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이 좁아지지 않게 만들어 고혈압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3. 항암효과
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일주일동안 섭취하는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암에 노출 될 위험이 절반 가까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토마토 효능 중에서 계속 언급되는 라이코펜 성분은 천연항암제로도 불립니다.

이 성분이 몸 속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를 방지하고, 그로인해 폐암,위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식도암 등 각종 암들로부터 우리의 몸을 예방하여 줍니다. 뿐만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우리의 피부를 보호해주어 피부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또, 토마토 효능 속 라이코펜 성분은 열을 가하면 더 많이 생성된다고 하니 토마토를 구워드신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뿐만아니라 강력한 항암물질인 클로로게난, P쿠마릭산 등이 풍부하여, 체내의 암 유발물질인 니트로사인이 형성되기 전에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4. 골다공증 예방
뼈 건강을 이롭게하는 토마토 효능. 정말 새롭습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비타민K가 뼈를 구성하는 칼슘의 손실을 방지하여 주는데요. 뿐만아니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도 뼈 조직의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그로인해 골밀도의 향상을 도와 뼈에 구멍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인 골다공증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여 줍니다.

5. 당뇨 개선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은 꾸준히 섭취한다면 당뇨 증상을 개선할 수 있고, 뿐만아니라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당뇨가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셔서 토마토 효능 직접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