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의 효능<유저



루루12  
   

배의 효능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 해열효과(解熱效果)와 가래,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과

옛날 감기약이 없던 시절 우리의 조상님들은 배를 감기약처럼 사용을 하셨는데요, 루테올린, 사포닌이라는 배의 성분이 가래와 기침,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기관지 건강에 취약할 수 있는 시기에는 가을제철 배를 섭취하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 해열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부민과 항산화성분을 가지고 있는 카테킨이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이 해열을 하고, 루테올린 성분이 기관지 질환을 완화! 더불어 배의 수분 갈증해소로 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소화(消化)를 도와주는 효능

가을제철 배를 대표하는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연소화제로도 불리는 배에는 인버타아제, 옥시다아제라는 소화효소가 풍부해서 대표적으로 명절에 많이 볼 수 있는.. 고기를 잴 때 많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고기의육질을 연하게 하면서 잡내도 없애 주기도하죠! 이러한 효과로 기름진 고기를 드시더라도 소화에 도움이 되죠.

 

3. 숙취해소(熟醉解消)에 탁월한 효능

해외에서 갈아 만든 배 일명 LDH(lactate dehydrogenase: 젖산탈수소효소)가 숙취해소 음료로 알려졌는데요,

가을제철 배는 기본적으로 알칼리성을 가지고 있어서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다량의 수분과 아스파라긴산 등 성분으로 알콜 성분을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4. 혈관건강(血管健康)에 좋은 배

배의 성분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성분 등의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혈관건강과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고혈압(高血壓)에도 효과가 있는 가을제철 배

배에는 칼륨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 칼륨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을 시켜서 혈압을 안정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