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효능<유저



루루12  
   

참외 효능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 피로회복
참외는 아삭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데요. 참외에 함유되어 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체내에서 흡수가 빨라 피로회복에 즉각적인 효과를 내며, 과육의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탈수현상 및 더위먹는 것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또 참외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어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이 섭취하면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2. 암 예방
참외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 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항암제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참외처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막고, 암세포의 증식을 늦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
참외는 수분함량이 많아서 이뇨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아이들이 밤에 참외를 먹고 자면 종종 오줌을 싸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참외가 수박처럼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참외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잘 빠지지 않는 부종,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어 예쁜 몸매라인을 갖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임산부
임신했을 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가 엽산인데요. 참외는 과일 중 엽산 함량이 가장 높아 태아의 성장을 돕고 사산 및 조산, 저체중아 출산 등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단, 임산부가 참외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찬 성질 때문에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