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질환 예방법<유저



루루12  
   

갑상선질환 예방법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 가급적 불소 섭취를 피한다

불소는 갑상선 질환 유발 물질로서 갑상선 환자들은 특히 피해야 할 화확물질이다 따라서 불소가 함유된 물은 마시지 않은 것이 좋다

만약 거주 지역의 수돗물에 불소가 함유되어 있다면 탄소 여과 장치를 사용한다 치약을 구입할 때도 불소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2 환경 오염 물질을 차단한다.

다이옥신,피시비(PCB),디디티(DDT),기타 농약등 합성 화확물질은 화학적 구조가 인간의 호르몬과 비슷하여 인체에 흡수될 경우 정상적인 호르몬의 기능을 혼란시킴으로써 갑상선 질환을 유발할수 있다. 때문에 오염된 지역의 육류와생선,유제품등을 가급적 먹지 말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하는 유기 농산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축 아파트 실내에서 국제 기준의 최고 10배에 이르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 성분이 배출되고 있으므로 천연 벽지나 ,천연페인트,천연 장판 등의 사용을 통해 이를 줄여나가야 한다.

 

3 셀레늄을 적정량 섭취한다.

셀레늄(Selenium)은 무기질의 한 종류로서 면역 체계와 갑상선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부족한면 갑당선 기능 저하층을 일으킬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핳 경우 셀레늄증 상태를 보여 위장관 장애, 탈모,손톱의 흰 반점 가벼운 신경 손상등이 나타날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갑상선 기능 저하층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성인의 셀레늄 하루 섭취 상한은 400ug으로 제한한다.

 

4 스트레스를 극복한다.

스트레스는 갑상선 질환을 유발하고 악하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간혹 멀쩡하던 사람이 큰충격이나 스트레스를 받은 후에 갑상선 질환이 발병하거나 재발하는 경우가 흔한 것도 이때문에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통해 그때그때 해소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령 규칙적인 걷기 습관을 뇌 속의 베타 엔토핀 양을 증가시켜 불만과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신적으로 평온함을 느끼게 해준다 스트레칭과 요가도 몸과 마음의 이완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점에 효과적이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