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약한 입냄새의 원인<유저



루루12  
   

고약한 입냄새의 원인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음식물. 치아에 낀 음식물은 분명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또, 휘발성 기름을 함유한 음식, 양파와 마늘 등은 먹은 뒤 치아를 씻어내더라도 입안에 냄새를 남긴다. 술 역시 마찬가지다. 알콜은 그 자체로는 거의 냄새가 없다. 그러나 맥주, 소주 등에 포함된 다른 성분들이 독특한 냄새를 남긴다.

2.충치 등 치아 질병. 양치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음식물 찌꺼기가 입속에 남으면 박테리아가 급격히 번식한다. 특히 충치, 잇몸의 염증(치주염)이 있는 경우 음식 찌꺼기가 들어갈 틈새가 많아 입냄새는 더욱 심하게 된다.

3.입마름증. 침은 입 안을 청결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입 안이 마르면 혀의 뒷부분에 농축된 설태(음식 찌꺼기, 구강 내 표피조직의 죽은 세포 등이 남아 쌓인 것)가 씻겨 내려가지 못하고 남아 입 냄새를 야기하게 된다. 흡연은 입마름증을 유발한다. 또, 입을 벌리고 자는 버릇이 입마름증의 원인일 수 있다.

4.내과 질병. 폐암 등 폐 질환이 있는 경우나 인후두암을 앓는 경우 조직이 죽어 냄새가 난다. 축농증이 있으면 코와 입을 통해 냄새가 나고 기관지에 병이 있으면 가래에서 썩은 냄새가 난다. 간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구취가 심하며,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폐를 통해 냄새가 올라온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