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이버섯 효능<유저



루루12  
   

능이버섯 효능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능이버섯의 효능◈


▶인공재배가 되지않는 능이버섯은 1능이 2표고, 3송이라 불리어지고 있으며 맛과 향이 뛰어나 (향버섯)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는데 갓의 크기가 7~40㎝이고 높이는 7~30㎝까지 자라며, 혈증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Enltedenine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다량체인 Lentian 등 의약품으로 인가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단백질분해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육류를 먹고 체했을 때 큰효과를 발휘하며 다량의 비타민을함유하고 있고, 영양가치와 약용가치가 인정되어 영양가가 풍부한 보건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그맛과 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급속히 확산되어지고 있습니다.


▶능이의 향은 흙냄새, 강한 풀냄새, 꽃향기, 나무향, 고기향,상큼한 우유향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능이는 뿌리부분에 붙어있는 흙,등 이물질을 제거 한후 물로 깨끗이씻어 살짝데친후 맛있게 만든 양념에 무쳐 드시거나 그 끊인 물에 능이버섯. 소고기(양지)와 함께 기호에 맞는 양념을 첨가하여 국을끊여 드셔도 맛이 참 좋습니다.
능이 삶은 물을 버리시지 말고 이물질을 걸러내여 음용수로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요즘 능이가 항암작용에 좋다는 소문이 퍼져 암환자나 건강을 위해 능이버섯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