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 효능<유저



루루12  
   

보리 효능


◇ 문제가 되는 자료나 건의사항은 신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여러분의 공간입니다. 많은 댓글 남겨주세요.




1. 식이섬유가 풍부

보리 100g에는 약 15~18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쌀에 비해 무려 3배나 높은 함량이죠. 보리밥을 많이 먹으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바로 이 식이섬유 때문이라고 해요.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는 장내환경개선, 내장질환 예방, 변비해소 등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공해와 인스턴트 등의 산성식품의 섭취로 약화된 우리 몸을 알칼리화해 건강체질로 만들어 준다.


3. 다이어트에 도움

보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을 통과하면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고 식욕조절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억제해줍니다. 게다가 칼로리는 백미보다 낮으면서 포만감은 훨씬 높아 다이어트·체중 조절 식품으로 이용하기 적절합니다.


4.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혈관의 노화방지, 각기병 예방, 위장보호,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다.


5. 당뇨에 좋다 

보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꾸준한 보리 섭취가 당뇨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수차례 검증되었죠. 다만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좋다는 것은 아니며, 백미나 밀가루 등을 대체하거나 혼용할 때만 의미가 있습니다. 


6.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베타 글루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7. 화장이나 이물질 때문에 피부가 빨갛게 되었을 때 피부의 붉은 기를 다스려 막힌 혈행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다.



◇ 이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은 인터넷에서 수집한 내용입니다.
◆ 각 연결된 사이트의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각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있는 자료나 내용이 있는 경우 신고해 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222  산돌배 효능
221  차요테 효능
220  강황 효능
219  맥문동 효능
218  토마토 효능
217  오크라 효능
216  계피 효능
215  배의 효능
214  부추 효능
213  감잎차 효능
212  무우 효능​
211  대추 생강차의 효능
210  쑥뜸의 효능
209  당근 효능
208  사과 껍질의 효능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루루12의 자료들은 인터넷 서핑에 의해서 수집된 자료들입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신고해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